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독교교육과 미디어학과

- 교회와 세상을 잇는 교육과 미디어 - 기독교교육과 미디어학과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는 신앙고백 및 기독교세계관에 입각하여, 교육과 미디어를 이해하고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전문가 및 리더를 길러내는데 목표를 두고 있는 배움의 비전 공동체입니다. 본교 교육이념(신본주의와 복음주의) 및 교육목적(아세아복음화와 세계선교) 위에서 국내외의 가정, 교회, 학교와 사회 문화 전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기독교적 인격의 성숙을 위한 기독교교육과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미디어 사역 전문가를 세워가고 있습니다.

기본 방향

본 전공을 통해 문학사(B.A.)를 취득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영역에서 활동하는 성숙하고 탁월한 역량을 갖춘 최고의 전문가들이 될 수 있습니다.

  1. 교회학교, 국내외 기독교 학교 및 대안학교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독 교사
  2. 기독교세계관 기초 위에서 교육과 미디어의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소양을 갖추고 사회 전반에 기여할 수 있는 기독교 리더
  3. 신학대학원에 진학하여 목회자 양성과정(M. Div.)을 거쳐 교육 전문성을 갖춘 기독교 사역자
  4. 교회학교 및 기독교학교에서 미디어 창작의 교육적 가치를 구현하는 기독교사.
  5. 점점 디지털화되고 연결되는 세상에서 기독교 세계관으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소양을 갖추고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방송프로듀서 및 미디어 사역자
  6. 신학대학원에 진학하여 목회자 양성과정(M. Div.)을 거쳐 미디어 전문성을 갖춘 기독교 사역자

교육목표

  •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는 신앙고백 및 기독교세계관에 입각하여, 교육과 미디어를 이해하고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전문가 및 리더 양성
  • 교육과 미디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의 다양한 정황 속에서 사역할 수 있는 기독교 사역자 양성
  • 학습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교육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현대사회의 변화를 인식해 다양한 현장에 역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안목과 능력 배양

특징

  • 진입관리
    • 담임교수제: 입학 후, 학부 담임교수 및 2학년 진학 후 전공 담임교수가 각각 정해집니다. 이후 4년을 함께 하며 학업 및 진로에 대한 지도를 받습니다. 학생들은 담임교수와 수시로 면담을 통해 긴밀한 관계를 다지고, 이를 통하여 효율적인 진로지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신입생들의 적응을 돕는 수업들: 소그룹 신앙운동(학교적응/교수-학생관계 형성), 기독교교육과 미디어 입문(전공이해/진로탐색), 직업의 세계(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등
    • 멘토-멘티제도: 신입생들은 재학생과의 멘토-멘티 제도를 통하여 학교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적응은 물론 필요시에 학업에 대한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진로 로드맵 만들기
    • 개인별 진로 포트폴리오 작성 지도: 입학 이후 즉시 진로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1학년부터 졸업 이후의 삶까지 구체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On-line을 통한 상시진로진도 시스템 운영중에 있습니다.
    • 학생들의 구체적인 진로준비를 위하여 진로지도 전문가가 운영하는 외부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자기주도학습, 사제동행 프로젝트, 해외단기선교 등)에 참여함을 통해 실제 진로 및 사역의 현장을 경험하게 하고 있습니다.
  • 교내의 돕는 기관들
    • 학생상담소: 건강한 정체성과 인성 형성
    • 교육혁신센터: 효과적인 학업능력 증진
    • 학생취업센터: 취업정보와 실질적인 준비

진로 로드 맵

졸업후 진로

  • 졸업생들의 진출 분야
    • 기독교대안학교 교사
    • 목회자 및 선교사
    • 캠프 사역자
    • 평생교육기관 및 교육관련 NGO 종사자
    • 기독교 미디어 콘텐츠 개발자/교육 미디어 개발 및 운영자
    • 출판 및 문화 관련 업체 종사자
    • 일반기업 취업
    • 국내외 다양한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가능
    • 본교 대학원(교육, 상담, 복지, 신학대학원) 진학 시 장학금 혜택
    • 기독교 방송국 및 언론사 기자, PD, 아나운서, 작가
    • 선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

관련 자격증

  • 국제기독교사(ACSI)
    • 기독교학교 국제연맹(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s International)의 약자로 기독교교육을 촉진하고 기독학교 및 기독교사를 위해 훈련과 자원을 제공하는 기독교 학교 인증기관 임. 현재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상담학과는 비영어권 국가 학교로는 최초로 국제 기독교사 자격증을 줄 수 있는 고등 교육기관으로 인증받았습니다.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국내외 기독교학교, 대안학교에 교사로 취업
    • 자격증 분류: 1. 성경교사 2. 진로상담교사 3. 외국어교사 4. Media Teacher
  •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가
    •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 그리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자격증 시험으로 산업기사에 준하는 자격증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영상프로듀서, 웹프로듀서,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영상편집 전문가/프리랜서
  • 미디어 교육사
    • 미디어 교육사는 미디어에 대한 이론적·실천적 지식을 바탕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관한 기획·실행·분석·평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자격증으로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주관.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미디어 강사로 등록되어 초·중·고등학교에서 강의 / 공공기관이나 언론사 입사시험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예상(2025년 이후 국가공인자격증 신청)
  • Apple 국제 공인 자격증 취득 과정 (APPLE CERTIFIED PRO EXAMS)
    • 애플 국제 공인 교육 센터 주관하며, 애플이 인정하는 국제 공인 프로(Apple Certified Pro) 과정 자격증 취득 후 진로 및 전망 : 애플공인프로가 되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매우 뛰어나고 숙련된 유저로서 고용주와 동료들로부터 인정받게 되며, 국제적으로도 공인받게 됩니다. 애플공인프로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공인된 전문가로서 인정받아 커리어 발전에 도움이 되며 애플공인프로 로고를 명함이나 간판,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자격인증 정보가 애플 홈페이지(Apple Certified Professionals Registry)에 공식 등록되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실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디어관련 취업 및 승진, 진학, 해외 유학 시 자신의 실력을 증빙할 수 있습니다.
  • ACA(Adobe Certified Associate - Photoshop, Illustrator, Premiere Pro)
    •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Adobe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을 공인하며 관련 분야에서 전문가의 추천서와 동등한 가치가 있는 국제 인증 자격 시험으로 Adobe사 제품인 Photoshop, Premiere, Illustrator, InDesign, Flash, Dreamweaver의 활용 능력을 평가합니다.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및 전망: 다양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전문가, 영상 프로듀서, 웹개발 및 디자이너,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영상편집 전문가
  • 그 외 취득 가능한 다양한 미디어 및 컴퓨터 관련 자격증
    • 디지털영상편집 자격증(민간-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문서실무사, 정보기술자격(ITQ)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술사

기독교교육과 미디어학과 교육과정

인재상
신앙과 인성, 그리고 전문성을 겸비하여 세계를 섬기는 선교지향적 교육 전문가
특성화 역량
  • 신앙과 기독교 세계관을 통한 건강한 인성
  • 전공 분야의 학문적 소양과 현장맞춤형 실무 능력
  • 국제 사회와 다문화 사회를 섬길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교육 전문가
  • 다양한 프로젝트 학습과 현장 실습 과목들을 통해 길러진 창의·융합역량
  • 공동체 정신을 기초로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 내는 탁월한 리더십
교육목표
  •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는 신앙고백 및 기독교세계관에 입각하여, 교육을 이해하고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전문가 및 리더 양성
  • 교육과 미디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의 다양한 정황 속에서 사역할 수 있는 기독교 사역자 양성
  • 학습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교육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현대사회의 변화를 인식해 다양한 현장에 역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안목과 능력 배양

교육과정 편성표

구분 1학기 2학기
학년 과목명 학점 학년 과목명 학점
전필 1 기독교교육과 미디어 입문(팀티칭) 3      
전선 1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3 1 가르침과 배움의 원리 3
1 기독교교육심리 3 1 인공지능 시대의 교수매체의 이해와 개발 3
    3 1 저널리즘의 이해 3
2 청소년사역의이해와실제 3 2 콘텐츠 엔지니어링 3
2 기독교가정생활교육(CFLE) 3 2 기독교교육과 선교 3
2 교수법 및 교재개발 3      
3 기독교학교교육의 원리 3 3 1인 미디어제작및운영 3
3 성경교수법 3 3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3
3 미디어와 대중문화 3 3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3
4 교육과 미디어 실습 3 4 교육과정과PBL 3
4   3 4 미디어 비평론 3

교과목 설명

구분 코드 과목명 과목명 영문 과목설명
전공선택 LA0001 기독교교육과미디어입문 Introduction to Christian Education and Media 교육과 미디어의 다양한 분야들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이 분야에 구체적인 관심을 갖고 자신의 가능성을 개발하고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초로 집중학기제도와 공동체 학습을 융합한 거꾸로교실 방법을 사용하여, 학과의 정체성과 공동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전공선택 CE0059 가르침과 배움의 원리 Teaching and leaning Theories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육의 3요소가 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즉 교육을 맡아 행하는 주체인 교사와 교육의 대상이 되는 학생, 그리고 그 교사와 학생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매체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것이다. 특별히 21세기 사회의 급격한 과학기술의 발달로 말미암아 전혀 새로운 기독교교육의 환경과 다양한 매체들이 우리에게 펼쳐지고 있다. 본 과목은 이와 같은 새로운 교육환경과 교수매체들을 올바로 이해하고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형태의 기독교교육의 틀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도울 것이다.
전공선택 CE0035 CFLE(기독교가정생활교육) Christian Family Life Education 하나님은 태초에 교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로서의 가정을 세우셨다. 기독교가정생활교육사과정의 입문으로서 이 과목은 신본주의와 복음주의 신학에 입각한 건강한 가정을 세우는 교육과정에 필요한 기초 지식들을 배우게 될 것이다. 기독교 가정생활 교육과정은 성경적인 가족시스템 이론에 입각하여 교육을 통한 문제"예방"에 초첨을 둔다. 건강한 가족기능을 위한 지식과 기술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이를테면 의사소통의 기술, 인간발달이론, 바른 의사결정을 위한 지혜, 건강하고 긍정적인 자아상, 건강한 인간관계 등이 바로 그것들이다.
전공선택 CB0002 미디어 커뮤이케이션의 이해 Media Understanding and Worldview 이 수업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주지하다시피 미디어는 우리의 일상이 되었고, 계속되는 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커뮤니케이션의 형태는 물론 정치, 문화, 경제 분야 또한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다. 이에 본 수업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을 유형 및 분야별로 살펴보고, 미디어 기술의 변화 속에서도 변치 않는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은 무엇인지 탐색한다.
전공선택 CE0012 기독교교육심리 Christian Educational Psychology 교육심리학은 학습자, 학습, 그리고 교수에 대한 연구로서 모든 교사가 매일의 교육 현장에서 부딪치는 다양한 문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하기 위해 갖추고 있어야 하는 지식이자 실천적 이론이다. 특별히 본 수업은 교육의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현상을 심리학적인 이해와 기독교세계관적인 안목으로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줌을 통해 예비 기독교사들이 다양한 문화와 다양한 교육적 정황에서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이론적인 바탕과 실제적인 능력들을 가지게 될 것이다.
전공선택   인공지능 시대의 교수매체의이해와 개발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육의 3요소가 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즉 교육을 맡아 행하는 주체인 교사와 교육의 대상이 되는 학생, 그리고 그 교사와 학생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매체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것이다. 특별히 21세기 사회의 급격한 과학기술의 발달로 말미암아 전혀 새로운 기독교교육의 환경과 다양한 매체들이 우리에게 펼쳐지고 있다. 본 과목은 이와 같은 새로운 교육환경과 교수매체들을 올바로 이해하고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형태의 기독교교육의 틀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도울 것이다.
전공선택   저널리즘의 이해   이 수업에서는 뉴스가 생산 및 유통되는 전반적인 과정을 학습하고, 다양한 유형의 기사를 직접 작성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간결한 언어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을 기를 뿐만 아니라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왜 뉴스를 읽어야 하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전공선택   청소년사역의이해와실제    
전공선택   교수법 및 교재개발   교수법이란 일반적으로 어떠한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제반 수단 및 방법을 가리키는 말이다. 또한 교재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획된 교육의 결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보조하는 중요한 보조재이다. 그러므로 이 과목은 한 사람의 기독교사가 기독교교육의 본질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떠한 방법들과 수단들을 어떠한 매체를 가지고 사용할 것인가 하는 고민을 다루는 과목이다.
전공선택 CE0047 교수매체의 이해와 개발 Instructional Technology and Media for Learning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육의 3요소가 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즉 교육을 맡아 행하는 주체인 교사와 교육의 대상이 되는 학생, 그리고 그 교사와 학생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매체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것이다. 특별히 21세기 사회의 급격한 과학기술의 발달로 말미암아 전혀 새로운 기독교교육의 환경과 다양한 매체들이 우리에게 펼쳐지고 있다. 본 과목은 이와 같은 새로운 교육환경과 교수매체들을 올바로 이해하고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형태의 기독교교육의 틀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도울 것이다.
전공선택 CE0060 미디어와 대중문화 Mass Media and Christian Education 이 수업은 미디어와 그것이 만들어내는 대중문화를 다각도로 조망하는 과목이다. 특별히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각광받는 문화적 현상이나 콘텐츠를 분석함으로써 미디어 및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전공선택 CE0042 다문화 현장교육론 Education in Multicultural Society 한국사회가 본격적으로 다문화사회에 접어 든 지금, 다문화사회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가 살아하는 사회속에서 기독교 교육/학교 현장에서 다문화교육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을 연마하고, 다문화사회에 대응하는 바람직한 복음주의/신본주의적인 태도를 함양하는 수업이다.
전공선택 CB0001 미디어콘텐츠제작입문 Introduction to Media Contents Creating 오늘날 미디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 되며 교육 환경에도 미디어 콘텐츠의 활용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이에 전문화된 교육 콘텐츠를 기획 ∙ 제작할 수 있는 기독교 교육 콘텐츠 개발의 초석을 다지는 입문 과정으로 한다.
전공선택 CE0064 미디어 리터러시교육 Media Literacy Education 정보와 미디어의 홍수 속에 살아가는 현대 사회 속에서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현명하게 선택하고 분별력 있게 판단하며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능력인 미디어 리터러시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특별히 기독교 세계관을 가지고 이 세상을 살아가고 섬길 기독교사와 사역자, 그리고 기독 시민들에게 있어서 이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역량이며, 무엇보다 앞으로의 사회를 살아갈 다음 세대들에게 키워주어야 할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 할 수 있다. 본 과목은 기독교교육의 새로운 강조점으로 떠오른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을 키워주며, 또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할 수 있는 기독교사로 준비하게 하는 과목이다.
전공선택 CE0002 성경교수법 Bible Teaching 기독교교육에 있어서 성경은 너무나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기독교교육의 토대를 이루는 기초임과 동시에 그 가르침의 내용이 되며, 진리를 구별하는 필터의 역할과 동시에 이 세상을 해석할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하는 안경의 역할도 한다. 그러므로 기독교사는 이 성경에 대해 누구보다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이 귀한 하나님의 말씀을 보다 효과적으로 다음 세대에게 가르치고 전해야 한다. 본 수업은 이를 위해 기독교교사로서 성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함께 그 내용을 보다 잘 가르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방법을 함께 연구하게 된다. 무엇보다 다양한 실습과 그룹 프로젝트들을 통해 영원히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급변하는 문화와 다양한 교육적 정황에서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이론적인, 그리고 실제적인 능력들을 가지게 될 것이다.
전공선택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이 수업에서는 토론 전반에 대한 기술을 학습한다. 수업 전반부에서는 논리학의 기본 개념부터 논증을 전개하는 기술 및 표현 방법을 익히고, 후반부에서는 다양한 논제를 중심으로 토론을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토론의 진가가 무엇인지 직접 느끼게 될 것이다.
전공선택   1인 미디어제작및운영    
전공선택 CB0004 콘텐츠 엔지니어링 Contents Engineering 콘텐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효율적인 전달 방식의 훈련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자기 소개서를 비롯해서 기업, 방송, 언론, 홍보 영역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요구되는 콘텐츠의 창작과 전달의 능력을 배양한다.
전공선택 CE0041 기독교학교교육원리 Foundations of Christian School Education ACSI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으로, 자격증과는 별도로 기독교 학교 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들도 교사로서의 개인적 교육 철학 진술문을 개발하는 과정을 도와줄 것이다.
전공선택 CE0031 교육실습 Education Field Work ACSI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실습 과목으로 학교현장에서 기본 16회의 실습과정을 통해 기독교 대안학교 교육을 경험하는 과목이다.
전공선택   교육과정과PBL    
전공선택   미디어 비평론   이 수업은 민주 시민의 의무이자 권리인 미디어 비평에 대해 학습하고, 미디어의 사회적 역할을 다각도로 조명해 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이 수업을 통해 미디어 비평에 필요한 이론적 개념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론을 학습하게 될 것이다. 또한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미디어 텍스트를 직접 비평해봄으로써 미디어 텍스트를 사회문화적 맥락과 기독교적 안목에서 읽어내는 역량을 기르게 될 것이다

졸업후 진로

  • 졸업생들의 진출 분야
    • 기독교대안학교 교사
    • 목회자 및 선교사
    • 캠프 사역자
    • 평생교육기관 및 교육관련 NGO 종사자
    • 기독교 미디어 콘텐츠 개발자/교육 미디어 개발 및 운영자
    • 출판 및 문화 관련 업체 종사자
    • 일반기업 취업
    • 국내외 다양한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가능
    • 본교 대학원(교육, 상담, 복지, 신학대학원) 진학 시 장학금 혜택
    • 기독교 방송국 및 언론사 기자, PD, 아나운서, 작가
    • 선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

관련 자격증

  • 국제기독교사(ACSI)
    • 기독교학교 국제연맹(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s International)의 약자로 기독교교육을 촉진하고 기독학교 및 기독교사를 위해 훈련과 자원을 제공하는 기독교 학교 인증기관 임. 현재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상담학과는 비영어권 국가 학교로는 최초로 국제 기독교사 자격증을 줄 수 있는 고등 교육기관으로 인증받았습니다.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국내외 기독교학교, 대안학교에 교사로 취업
    • 자격증 분류: 1. 성경교사 2. 진로상담교사 3. 외국어교사 4. Media Teacher
  •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가
    •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 그리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자격증 시험으로 산업기사에 준하는 자격증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영상프로듀서, 웹프로듀서,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영상편집 전문가/프리랜서
  • 미디어 교육사
    • 미디어 교육사는 미디어에 대한 이론적·실천적 지식을 바탕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관한 기획·실행·분석·평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자격증으로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주관.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미디어 강사로 등록되어 초·중·고등학교에서 강의 / 공공기관이나 언론사 입사시험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예상(2025년 이후 국가공인자격증 신청)
  • Apple 국제 공인 자격증 취득 과정 (APPLE CERTIFIED PRO EXAMS)
    • 애플 국제 공인 교육 센터 주관하며, 애플이 인정하는 국제 공인 프로(Apple Certified Pro) 과정 자격증 취득 후 진로 및 전망 : 애플공인프로가 되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매우 뛰어나고 숙련된 유저로서 고용주와 동료들로부터 인정받게 되며, 국제적으로도 공인받게 됩니다. 애플공인프로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공인된 전문가로서 인정받아 커리어 발전에 도움이 되며 애플공인프로 로고를 명함이나 간판,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자격인증 정보가 애플 홈페이지(Apple Certified Professionals Registry)에 공식 등록되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실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디어관련 취업 및 승진, 진학, 해외 유학 시 자신의 실력을 증빙할 수 있습니다.
  • ACA(Adobe Certified Associate - Photoshop, Illustrator, Premiere Pro)
    •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Adobe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을 공인하며 관련 분야에서 전문가의 추천서와 동등한 가치가 있는 국제 인증 자격 시험으로 Adobe사 제품인 Photoshop, Premiere, Illustrator, InDesign, Flash, Dreamweaver의 활용 능력을 평가합니다.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및 전망: 다양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전문가, 영상 프로듀서, 웹개발 및 디자이너,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영상편집 전문가
  • 그 외 취득 가능한 다양한 미디어 및 컴퓨터 관련 자격증
    • 디지털영상편집 자격증(민간-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문서실무사, 정보기술자격(ITQ)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술사

졸업생 소개

  • 박요셉 (08학번)
  • 샌드박스 네트워크, 유튜브 <워크맨> 연출
  • 뉴미디어 시대에 신앙과 미디어 전문성을 함께 고민하고 계신다면, 아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 미디어학과를 추천합니다. 이곳에서 여러분 인생의 비전을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양성호(15학번) / 김샤론(16학번) 박다영(17학번) / 이연영(18학번)
  • 은혜샘물초등학교 교사
  • 혼자였더라면 기독교사의 비전을 이루지 못했을 겁니다. 그러나 ACTS의 학우들과의 동행과 사랑이 가득한 교수님들의 가르침과 격려 덕분에 기독 교사로서의 길을 걸어갈 수 있었습니다. ACTS로 오셔서 즐거운 추억과 즐거운 가르침을 받고 이미 예비하고 계신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ACTS의 생활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교수법 및 교재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