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20-1학기 학사 일정 변경(3월 18일(수) Update)

게시판의 작성자, 등록일, 제목,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있습니다.
작성자 교무지원팀 등록일 2020-03-18 14:24:15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한 

2020-1학기 학사운영 변경 안내

(기준일: 2020년 3월 18일)

 

 

3월 18일(수)  업데이트 내용

 

본교에서도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육부의 3차 개학연기에 발맞추어 아래와 같이 원격수업을 1주(총2주) 연장합니다. 

 

★ 원격(온라인) 수업 1주 연장: 3월 23일(월) - 4월3일(금) 총2주간

★ 출석수업 시작: 4월 6일(월) 부터
이후 코로나19 확산 결과에 따라 학사일정은 재차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하여 2020-1학기 강의 운영 방법 변경을 안내드립니다. 

 

※ 개강: 3월 23일(월) 부터 수업 시작 

※ 개강 후 2주간(3월 23일(월) - 4월 3일(금)): 원격(온라인)수업으로 진행 (Acts-in 수업계획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20-1학기 전체 수업 진행

    2주 원격(온라인)수업 + 13주 오프라인 수업 (원격수업, 과제대체 및 보강수업 포함)

※ 성경고사: 4월 21일(화) 시행

※ 중간고사: 별도 기간 없음  

                     담당교수가 수업시간에 학생들과 상의하여 자율적으로 결정

※ 기말고사: 6월 22일(월)-26일(금)

※ 종강: 6월 26일(금)
※ 위의 일정은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교 주요 공지 및 수업 공지를 위하여 학생 여러분들은 꼭 종합정보시스템의 이메일 및 핸드폰 정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등록된 이메일은 수시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원격(온라인)강좌 진행 안내 (수업계획서에 명시)

 1) 진행방법 

   유튜브, 구글클래스룸, 이메일 첨부 파일, Zoom 등을 통한 강좌 진행

   수강신청한 과목의 수업계획서에 강의방법에 대해 명시되어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구글클래스룸 이용안내 바로 가기
https://www.acts.ac.kr/modules/board/bd_view.asp?id=board_notice&no=1610&gotopage=1&mncode=&bd_academy_no=&left=board1_1&sleft=&ca_no=

Zoom 이용안내 바로 가기 https://www.acts.ac.kr/modules/board/bd_view.asp?no=1744&id=board_notice&sleft=&left=board1_1
Zoom 이용 문의 전화 031-770-7831


 2) 출석확인 

   해당 수업 강의계획서를 확인하여 출석 기준 확인 (강좌별 인정 기준 다름)

   예) 강좌 시청후 A4 1페이지 분량의 요약 제출

 

2. 수강신청 변경 및 포기 안내 

 1) 변경기간 

     3월 16일(월) -3월27(금)까지 (2주간) 

     복학생 및 개인사정으로 수강신청을 못한 학생을 위하여 개강 1주일 전에 수강신청기간을 

     오픈합니다. 

    원하는 강좌에 대한 수강신청 --> 수업계획서를 통하여 수업진행 관련 공지 확인 -->  동영상

    강좌를 시청 --> 수강신청 변경 여부 결정 후 변경이 필요한 경우  ACTS-in을 통하여 변경함

 2) 포기기간 

     4월 13일(월) -4월17일(금)까지 (개강 4주차) 

     기존과 동일하게 수강신청포기신청서를 작성하여 관련교수 서명을 받은 후 교무지원팀에 

     제출 

 

   ※ 4학년에 한하여 졸업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해당 교과목을 꼭 이수하여야 하나 정원 제한으로

      수강신청이 불가할 경우 교무지원팀으로 연락주세요 (031-770-7720)

 

 

3. 학과조교 안내

아래 학과조교 근무시간을 확인하셔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경우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2020-1학기 학과조교 안내

 

신학과

선교문화복지학과

기독교교육상담학과

선교영어학과

선교중국어학과

근무

월/화/수/목

월/수/목

화/수/목/금

화/수/목/금

화/수/목

전화

031

770-7855

031-

770-7792

031-

770-7780

031-

770-7745

031-

770-7868

이메일

theology@acts.ac.kr

mission2015@acts.ac.kr

cec@acts.ac.kr

actsenglish@acts.ac.kr

chinastudies@acts.ac.kr

※ 근무시간 : 오전9시 – 오후5시

 

4. 보강진행 안내

 1) 진행기준

    4월 6일(월) 이후 오프라인 강좌가 진행되면 수업 시간에 담당교수와 학생이 논의하여  

    보강시간 결정

 2) 주요 가능 시간 

    12교시(19시20분)-14교시(22시10분) 또는 토요일 활용 

 

5. 성경고사 안내

 1) 일시: 4월 21일(화)

 2) 범위: 마태복음~ 요한복음(개역개정판)

 3) 출제방식: 총 100문제(객관식)

 4) 출제교재: [개정판]ACTS 성경고사 문제집에서 100% 출제 

 5) 고사장소: 추후 공지

 6) 구입방법: 갓피플몰에서 구입 가능(https://mall.godpeople.com/?G=1263537487-8)

 

 

이외 다른 사항은 추후 논의를 통하여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18

교무지원팀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글 [경력개발센터] 사역 정보 안내_구리동명교회등 2건
이전글 [교육혁신센터] ZOOM활용방법_Learning Tips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