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학사운영안내

아신TALK

강사명 김준수 교수 등록일 2021-09-16 14:42:12
제목 내 안에 분노, 지혜롭게 다스리기


안녕하세요. ‘아신Talk’입니다!

이번 영상은 아신대학교에서 기독교상담학을 가르치고 계시는 김준수 교수님께서 ‘내 안에 분노, 지혜롭게 다스리기’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해주십니다. 15분 동안 여러분께서는 분노를 잘 다스리는 방법으로서 화를 내는 건강한 방식, 분노를 잘 표현하는 방법 등에 대해 배워가실 수 있습니다!

혹시 최근에 자신이 고립된 느낌이 들었거나 우울해지며 화가 나는 등의 부정적 감정을 느끼신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은 누구나 화를 내며 살아갑니다. 분노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감정이죠. 그러나 화를 내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사람들 중에는 화를 잘 터뜨리는 사람, 화를 잘 참는 사람, 화를 참았다가 나중에 크게 터뜨리는 사람, 화를 잘 조절하는 사람 등이 있습니다. 

화를 잘 터뜨리는 사람은 자극에 충동적인 반응을 하는 반면 분노를 잘 조절하는 사람은 화를 낼 때와 내지 않을 때를 잘 구별하며 자신의 분노를 말로 잘 표현합니다. 우리는 화가 나는 상황에서 분노를 조절하며 건강하게 소통해야 합니다. 신앙의 성숙 또한 우리가 열을 받는 상황에서 어떠한 반응을 보이느냐에 따라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분노를 잘 조절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김준수 교수님께서 분노를 다스리는 법 4단계를 알려주십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영상의 내용을 통해 우리  모두 감정과 분노를 잘 조절하는 성숙한 그리스도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엡 4:26)
“노하기를 더디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 (잠 16:32)

‘아신talk’은 매주 금요일 오후에 영상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많은 시청과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아신talk’의 알림 설정을 하시면 매주 올라올 귀한 이야기들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도 놓쳐서는 안 될 우리 신앙의 본질, 그리고 바른 신학의 내용을 통해 우리의 신앙과 삶을 하나님과 말씀 안에 더욱 깊이 뿌리내리게 되는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그러면 "아신talk"은 다음 영상으로 여러분들에게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과 다음글
다음글 미쳤다는 건 칭찬입니다
이전글 복음이란